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 후기, 장르적인 특성과 야기, 배우들의 연기까지 전부 만족스러운 영화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14:32

    >


    목욕탕 아르바이트로 가족 생계를 이어가는 가장 중만은 어느 날처럼 사우과인 탈의실을 청소하던 중 손님이 락커에 둔 가방을 발견한다. 언의를 봐도 어마어마한 액수가 들어있을 법한 가방, 속만큼은 남들이 발견하지 못하도록 분실물을 보관하는 공간 구석에 숨겨둔다. 태영(정우성)은 출입국 관리소 공무원으로 1 했고 나 사실은 그녀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 뒤 모든 빚을 떠안게 된 호적이다. 그는 괜히 과인에게 밀항을 도와 달라는 고교 동창생의 연락을 받고 한밑천 잡기를 꿈꾼다. 그래서 미란(신현빈)은 빚으로 생계를 잇기 위해 월급까지 미리 받으며 생활한다. 그래서 이들은 연희(전도연)와 직접적, 그리고 간접적으로 연결되는 인물이었다.절박한 상황에서 서로에게 속으며 돈 가방을 쫓는 이들의 이야기, 영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은 벼랑 끝에 몰린 사람들이 거액의 돈에 대한 욕망 때문에 처절해지는 상황을 그린다. 돈만 있으면 내 삶이 지금보다 더 과인이 될 것이라는 작은 희망을 갖고 움직이는 인물의 이야기를 허과인의 퍼즐처럼 펼쳐 과인이거나, 평범한 삶을 살아온 이들이 순식간에 과인락에 떨어지고, 나아가 과인아가 돈에 죽고 돈에 사는 인물이 돼버린 과정을 완성해 과인아다. 전개되면서 <짚이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처절하고 차가운 분위기가 인상적이었다.​ 제49회로 오피스텔이다 소음 국제 영화제에 공식 초청되어 심사 위원 상을 수상한 영화<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은 해외 80개국에 판매되 슴니다는 이야기가 들릴 정도로 작품에 대한 기대를 해야 할 정도였다. 무엇보다 전도연과 정우성이 호흡을 맞춘 영화이자 배성우, 윤여정, 정만식, 진경, 신현빈, 정가람 등 한국의 대표적인 배우들이 대거 출연한 영화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잔뜩 기대했던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을 시사회에서 관람 후 꼽은 생각은 기대 이상의 영화라는 것이었다. 이 영화 진부한 전개에서는 전체 친국어과인 신선하다.


    >


    >


    >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은 예기가 펼쳐지면서 각 퍼즐 조각들이 자기 위치를 따라가는 듯한 전개가 인상적인 영화였다 어쩌면 욕망에 휩싸인 인물들 간의 예기할 수도 있는 장르적 한계를 영화이기 때문에 가능한 새로운 전개를 통해 깨뜨린 것이다. 영화는 사라진 아이 때문에 고리대금업자로 고생하며 한밑천 잡기를 꿈꾸는 태영(정우성), 아르바이트로 집안 살림을 꾸려가는 가장 중만(배성우)의 예기를 펼치고 빚 때문에 가정이 무너진 미란(신현빈)과 과거를 지워버리고 새 삶을 살기 위해 남의 것을 탐하는 연희(전도연)의 예기까지 더한다.영화는 누군가의 삶을 편하게 해줄 만큼 돈이 든 가방과 이를 필요로 할 만큼 돈이 필요한 인물을 서로 깊게 엮어내고 얕게 연결시켜 그들의 관계가 어떻게 될지에 대한 호기심을 유발합니다. 돈가방을 탐내는 사람들의 예기를 그린 듯한 <짚이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다양한 욕망이 얽혀 발생하는 정세에서 매력을 드러내기에 이른다. "아, 그래서 그것이 계기가 되었구나." 내가 영화에 출연했을 때의 의견이었다 이 영화는 전개될수록 개연성에 개연성을 더해 자신감이 생긴다.영화를 보다 보면 깨닫는 것이 있지만, 이 영화는 때때로 예기를 순서대로 하지 않는다. チャ터에서 자신을 빼고 등장하는 인물에 대한 설명을 각각 보여주지만, 곧 모든 인물의 정세를 파악하면 모든 퍼즐이 딱 들어맞는 쾌감을 느낄 수 있다. 예기치 못한 스토리에 가까워질수록 어떻게 전개될 것인가 하는 예상에서, friend어 자신의 관객에게 욕망의 끝을 보여주는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그래서 더욱 즐거운 영화였다. 게이샤와 소재에 집중해 주는 몰입감과 긴장감은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 중 나 자신이기 때문이다.


    >


    >


    >


    >


    >


    >


    그만큼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들은 모드적인 몰입도가 뛰어난 영화였다. 주요 인물만 해도 영희(전도연), 태영(정우성), 충만(배성우), 순자(윤여정), 박사장(정만식), 용성(진경), 미란(신현빈), 진태(정가람) 등 모두 8명이지만 그 외에도 붕아(박지환), 재훈(김준한), 지배인(허동원), 메기(배진웅) 등이 주변 인물들로 존재감을 드러낸다. 이렇게 많은 인물이 등장하는데도 이 영화는 복잡하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특정인에게만 집중된 스토리가 아니기 때문이다. 여기에 각각의 인물을 개인 것으로 소화한 배우들의 영향도 크다.영화의 이야기, 이렇게 해서 이를 전개하는 과정이 관심을 갖고 만족스러운 점은 이미 예기했으니까 배우들에 대한 이야기를 좀 풀어볼까 한다. 영화 속 부자백의 첫 등장과 이야기의 시작을 알리는 배성우(충만 역)는 가장으로서의 고충과 갈등을 현실감 있게 보여주고, 이후 등장하는 정우성(태영 역)은 생김새는 훌륭하지만 누구보다 호적에 가까운 태도로 웃음을 자아낸다. 이 밖에 미드필드부터 드라마를 쥐고 있는 카리스마의 전도연(연희 역)도 빼놓을 수 없다. 등장과 동시에 압도적인 연기를 보여주는 전도연은 긴장감을 유발하는 강렬함을 줄 것이다.이 밖에도 높은 감점폭을 연기하는 신현빈(미란 역),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윤여정(순자 역)을 비롯해 한나쁘지 않고 섬뜩한 분위기를 조성한 정만식(박 사장 역)도 빼놓을 수 없다. 범죄극이라는 장르에 걸맞게 순식간에 오르내리는 귀취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드라마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의 다양한 인물들을 좋아 그 자체인 것처럼 보여준다. <무뢰한> 이후 강렬한 카리스마로 압도하는 전도연의 새로운 변신은 이 영화의 핵심이라고 할 만큼 빼놓을 수 없다.


    >


    >


    >


    그래서 정리하자면, <고사리(ワ)에 매달리고 싶은 동물들>은 장르적인 한계를 벗어난 밀도 높은 스토리와, 보면 볼수록 호기심을 자아내는 독특한 전개방식으로 관객을 압도하는 영화였다. 무엇을 예상했던 것 이상의 긴장감으로 몰입시키는 이 영화는 그를 향한 각기 다른 욕망을 가진 인물의 스토리에 빠져들게 했다. 동시에 그 어느 수하에서도 설명할 수 없는 인물이 없이 일 08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 내에 필요한 이야기를 다 벌이고 자기 갈 정도로<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동물>는 현명한 도우이벡항 작품이었다 이 영화가 보이는 전개 방식에 대한 이야기를 계속 알아낸 만큼 영화는 어느 순간도 놓쳐서는 안 될 만큼 밀도가 높은 스토리가 그려진다. 즉, 버릴 것이 자신감도 없다고 느낄 정도의 속도감도 갖고 있는 <짚이라도 잡고 싶은 짐승들>은 배우들의 열연, 장르적인 특성이 가득한 전개, 매력적인 스토리, 그 무엇을 기대해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영화였다. 영화를 보는 것보다 좋아서 결국 상영관에 자신감을 갖고 와 이게 이렇게 되는 거야?라는 견해만 들은 영화, 많은 감상들을 관객들과 겨루고 싶은 영화였다.​*의 엔딩 크레딧전 후, 쿠키 영상 없는 소리*시사회에서 관람, 개봉일은 2월 일 9일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