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지구온난화와 기후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23:08

    >


    20하나 8년 한 여름은 기상 관측 역사상 가장 높은 기온을 기록하면서'한반도 최악의 더위'라는 이에키이 자신 올 정도로 심각한 수준을 보이고 주었습니다. 이런 점에서는 온실가스, 기후변화가 원인이라고 하지만 그 영향력이 과연 어디까지인지, 또 그로 인해 생기는 우리 삶의 변이는 무엇인지 알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기사는 지구온난화와 기후변화, 그 심각성에 대한 이 이야기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이상기후가 발생한 이유는 지구온난화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폭염은 지구 온난화로 인해 야기되는 문제 중 하나입니다. 물론 태풍이 나쁘지 않기 때문에 집중호우 등의 기상재해도 있습니다만, 폭염도 기상재해 중 하나도 나쁘지 않고 가장 큰 사망자를 낳은 원인이기 때문에 그 정도가 매우 심각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폭염에 의한 피해는 기후에 크게 영향을 받는 농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지역 농가에서는 농작물이 중용하고 죽거과의 성장이 나빴는데, 그 중에서도 경북(문경, 안동, 영주 등)에서 사상 초유의 농작물 피해가 발생했습니다.피해 면적 6,608ha로 일일이 4억 7,000만원의 농작물 피해가 발생한 것입니다. 그 종류도 사과, 콩, 인삼, 고추, 생강 등 다양해서 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태풍 솔릭으로 인한 낙과 피해까지 겹치면서 농작물 생산은 급격히 줄어들어 겨우 내용이었습니다.이런 직접적인 문제만 해도 골머리를 앓을 정도로 20하나 7년에 국립 환경 과학원의 조사 자료에서 "기온의 증가는 대기 오염을 더욱 가속화할 것이었다"조사 결과까지 나 오고 미래라는 것이 암울하다는 교은헤이 들었습니다.아시아 지역의 대기 중 오존 농도는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이며 기후변화로 기온이 높아지면서 과인무 등에서도 휘발성 유기화합물 배출량이 증가하고 있으며, 오존 발발의 전구물질인 이 휘발성 유기화합물은 광화학 반응으로 오존 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문의들은 분석하고 있습니다.


    아이가기후변화의피해자가될확률이더높다는연구결과를보면,기후변화의과제로서'아이들을기후변화로부터어떻게보호할것인가'를해결하는것이정스토리의중요하다고생각합니다.


    >


    세계 보건 기구 WTO에 따르면 기후 변화에 의해서 발생하는 질병의 88Percent는 5세 미만의 어린 아이에 발생하고, 믹크 소아과 학회에서는 20하나 5년 기후 변화가 어린 자녀들의 건강과 직결된다고 경고했습니다. 역시 여름철 이상고온은 하나세 미만 어린이 건강에 치명적이고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변화가 곡물의 단백질 함량을 낮출 수 있어 영양 제공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소 두증'을 유발하는 치카 바이러스, 5세 미만의 아동 사망으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이수 트리 말라리아, 설사, 영양 결핍까지.모두 기후변화가 미치는 영향입니다. 이는온도가상승해서병이퍼지기좋은환경을만들었기때문입니다. 단순한 기온의 변화에 그치지 않고 생명을 위협하는 질병까지 매 1기후 변화의 영향을 우리는 이의 없이 경험했으며 이는 세계 2억명의 아기들도 예외가 없다는 것입니다.


    올해 8월 1가지, 미국 연례의 기후 변화 보고서에서는 "2017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은 현대 대기 관측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라고 소식을 전했습니다.이산화 탄소 배출량이 1960년대에는 0.6ppm/yr정도에 불과했지만 10년 뒤에 2.3ppm/yr까지 약 4배 가량 치솟았지만 그 수준은 세계 단위로 측정했을 때 최고 수준의 온실 가스 배출량을 보이고 줍니다.


    >


    온실 가스 배출량이 증가하면서 세계에도 이변이 1어가 나왔습니다. 연례 기후의 보고서(State Of in 2017)에 따르면 기후 변이를 언급할 때마다 빠지지 않는 스토리인 '북극'지표면 온도는 1981년부터 2010년까지 평균 온도보다 1.6℃이 상승하고, 빙하의 크기는 38년 연속 감소하는 추세이며 이에 의해서 해수면 높이는 6년 연속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이 같은 반복 현상에 대해 미 국립기상청의 매튜 로젠클랜스는 "지구온난화로 폭염이 과거보다 많아 본인 타본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지구촌 곳곳에서 무더위를 경험한 것도 온실가스 배출로 인한 지구온난화가 정말 심각한 문제이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


    현재 국제사회는 이산화탄소 배출을 점차 줄여 나쁘지 않다.이 6월 글로벌 에너지·중견 기업의 브리티시 페트롤리엄(BP)이 발표한 '세계 에너지 통계 보고서(BP Statistical Review of World Energy)은 지난해 우리 나쁘지 않다고의 이산화 탄소 배출량은 총 6억 7천 970만톤으로 경제 협력 개발 기구(OECD)정부에서 4위에 해당한다고 얘기했죠.한국의 평균기온이 높아지는 것도 이런 정세에 기인하는 것 같습니다. KWeather 예보센터장은 "우리는 나쁘지 않다"가 아열대 기후로 바뀌고 있고, 유엔 기후변화협의체(IPCC)가 예상보다 빨리 아열대에 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게다가 온실가스 배출량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석탄발전이라고 합니다.온실가스 배출량은 에너지원별 발전비율을 어떻게 두느냐에 따라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한다.


    >


    현 정부는 2020년까지 BAU(배출 전망치)보다 30%의 온실 가스를 줄인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석탄의 단계적 삭감과 함께 재생 가능에 덱지 사용을 확대한다는 '에덱지 전환'을 추진하겠다고 의견을 밝혔 슴니다. 환경부는 '2030국가 온실 가스 감축 로드맵'을 발표하고 2030년까지 국내 온실 가스 배출량을 2억 7천 700만톤까지 줄이겠다고 말했는데요. 그리고 산업계에서도 1상에서도 온실 가스 감축에 동참하라고 전했 슴니다.' 적절한 실내 온도 유지','사용하지 않는 전자 제품 플러그 뽑기','1회 용품 사용 자제','에덱지 고효율 조명 사용','대중 교통 이용'등 비결에 1상에서 할 수 있는 온실 효과 가스를 주는 1수만 있다면,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온실 가스를 줄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여깁니다. 온실가스 감축, 더 이상 모른 체하고 지낼 수 없는 사안이다. 여러분도 지구 재생에 참여해 주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